아이는 행복 부모는안심 마전어린이집! 놀이와 교육이 하나되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어린이집, 어린이는 바로 우리의 미래입니다. 아이는 행복 부모는안심
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 학부모님께 전달사항을 안내합니다^^ 통신문을 확인해주세요.
게시글 검색
2019년 2월 2주 (40호) 가정통신문
조회수:474
2019-02-01 10:56:13

마전소식

▣ 원내 초청인형극 관람안내 <전체원아> : 2월 22일 → 2월 14일로 날짜 변경

   일 시 : 2월 14일(목요일) 오전 10:30~

   장 소 : 마전 어린이집 4층 강당

   내 용 : 원내에서 한국 어린이 문화예술회관에서 주최하는 인형극‘초록마을 수비대 <안전교육>’을

               관람합니다.

 

※ 안내말씀 ※
 

▣ 2월 필요경비 납부 안내
   특별활동비와 필요경비 납부기간은 매월 1일부터 15일입니다. 미납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 납부계좌 : 국민은행  990-1667-2246 (마전어린이집)    
   ∎ 납 부 액 : 만1세 75,000원, 만2~만5세 116,000원 (차량이용시 20,000원 추가)

※ 보육료와 필요경비는 우리아이들이 원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비용이오니 미납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설 연휴 안내
   2월 4일(월)~2월8일(금)까지는 설 연휴기간입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온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웃음꽃 활짝 피는 즐거운 명절되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주간인 2/4일~2/8일까지는 등원하지 않더라도 결석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 재롱잔치 영상 USB 지급 및 설 선물 안내
   지난 재롱잔치 영상 USB를 신청하신 부모님들께는 각 가정으로 보내드립니다. 설 연휴기간 동안 가족 친지분들과 함께 재롱잔치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원에서는 설 선물로 천연재료로 색을 낸 오색 떡국 떡과 이사장님께 세배 드리고 세배 돈을 복주머니에 담아갑니다.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9학년 재원물픔 지급 안내  
   재원신청시 신청하신 내역에 따라 물품을 배부해 드리며 물품에 이상이 있거나 치수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담임교사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원물품중 필수물품은 신학기 사용물품으로 미리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하복 체육복은 5월에 지급 될 예정이오니 하복 체육복을 신청하신 부모님께서는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풀잎반 엄민경 선생님이 새로 오셨습니다.
   풀잎반 교사인 김숙자 선생님께서 지방으로 이사를 하게 되어 새로 오신 엄민경 선생님께서 풀잎반 친구들을 보육 및 교육 해 주십니다. 오고가며 보게 되면 인사 나눠주세요.

 

▣ 2018학년도 개근상 안내
   2018학년도 개근(결석없음) 할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는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전염성 질환으로 인한 결석 및 현장학습체험 보고서 제출시 출석으로 처리함)

 

▣ [부모교육] 사랑받는 아이로 키워요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엇보다도 부모의 노력이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공감해주세요> 아이가 느끼는 감정을 부모가 이해하고 공감해준다면 아이는 안정된 정서를 기르게 됩니다. 이런 아이는 따듯한 마음을 베풀고 다른 사람들 또한 잘 공감해줄 수 있어 사랑받는 아이로 자라게 됩니다.
 

<예의를 가르쳐 주세요> 아파트 엘리베이터, 길가에서 이웃을 만났을 때 인사 잘 하는 아이는 당연히 예쁨을 받습니다. 아이는 평소 부모가 어른, 이웃을 대하는 태도를 보고 그대로 배우게 되지요. 부모가 인사를 잘 한다면 아이 역시 부모를 본받습니다. 인사 외에도 어른을 공경하는 태도, 사회적 규범을 잘 따르는 아이는 예의바르게 자라며, 이런 아이들은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일관성을 가지고 지도해주세요> 대부분의 아이들은 늘 활발하고 즐겁습니다. 하지만 주 양육자의 일관성 없는 훈육 및 태도는 아이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나아가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하게 하지요. 자신감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나 활발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일관적인 양육태도를 유지해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