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행복 부모는안심 마전어린이집! 놀이와 교육이 하나되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어린이집, 어린이는 바로 우리의 미래입니다. 아이는 행복 부모는안심
가정통신문
가정통신문 학부모님께 전달사항을 안내합니다^^ 통신문을 확인해주세요.
게시글 검색
2019년 1월 4주 (38호) 가정통신문
조회수:479
2019-01-18 10:26:01

마전소식

▣ 그레이트 피그미 풀 <5~7세>

 날 짜 : 1월 22일(화요일)

 복 장 : 동복 체육복

 준비물 : 소량의 간식(먹을 만큼 덜어서 보내주세요), 음료수 또는 물 (뚜껑을 꼭 개봉해서 보내주세요),

                    김밥 담을 빈 통(김밥은 원에서 준비합니다), 물티슈

 내 용 : 쿠킹(요리체험)+플레이존에서 요리체험과 다양한 체험을 하고 옵니다.

 기 타 : 950분에 원에서 출발예정이오니 도보로 등원하는 원아는 늦지 않게 등원시켜주세요.

 

▣ 1차 소집일 <2019년 신입원아>

 날 짜 : 1월 22일(화요일) <날짜변경>

 내 용 : 입학에 따른 안내문과 신입생 물품(체육복, 가방, 도시락)을 지급해드립니다.

                오전 10시 ~ 오후 6시 사이 원아와 함께 오셔서 받아 가시면 됩니다.

 

안내말씀

▣ 1월 보육료 및 필요경비 결제 안내

1월 보육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가정에서는 ARS 승인번호를 이용한 결제 또는 인터넷뱅킹 결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경비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은 가정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 겨울철 차량 안내

겨울철엔 눈이 내리거나 눈 온 뒤 도로사정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파른 언덕길이나 좁은 골목 등에는 차량운행이 어려우니 큰 도로가로 나와서 차량을 맞아 주시고, 도로사정이 좋지 않아 차량이 다소 지연되더라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겨울철 차량지연 등의 이유로 급하게 각 가정으로 문자나 전화연락이 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마중 나오실 때에 휴대전화를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교육]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해요

식당이나 차 안, 공공장소에서 자녀가 떼를 쓰며 울 때 부모들은 아이 손에 스마트폰을 쥐어줍니다.

사탕이나 장난감보다 아이를 진정시키는데 더 빠른 효과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뇌의 발달이 미성숙한 영유아기에는 스마트폰 속 화려한 영상이 인지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며 자기통제력, 불안감, 주의력 결핍 등의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에 과도한 자극을 주어 시력발달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수면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장애를 일으키고, 이는 아이들의 성장, 학습, 정서 장애 등으로 악화 될 수 있다고 여러 학자들이 스마트폰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없어선 안 될 편리함을 주는 스마트폰이지만 건강하고 안전한 미디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돌보는 일도 부모님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아이들의 미디어중독은 부모의 행동으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일관성 있게 스마트폰이 허용 되는 장소와 사용시간, 콘텐츠에 대한 규칙을 세워야 합니다. 부모님 역시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심심하지 않도록 함께 동화책 읽기, 놀이터, 마트에서 장보기, 온 가족 나들이 등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주세요.

어린 시절 스마트폰이나 여러 미디어 사용 습관이 아이의 건강과 삶에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성인이 되어서까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방법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부모님의 관심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